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열지않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고객후기

고객후기

고객분들의 소중한 후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인테리어 1년 뒤의 진솔한 후기
작성자 곽**** (ip:)
  • 작성일 2023-01-29 12:46:4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86
평점 0점









저는 배달앱이나 쇼핑몰 후기도 한번 남겨본적 없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이사후 6개월쯤 지나서 '내가 이 집에서 1년간 살면서 계속 만족스러우면 SM디자인 후기를 꼭 남겨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렇게 후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인테리어 처음 해놓으면 깨끗하고 예쁘지만 살면서 하자가 툭툭 나오거나, 불만스러운 부분이 생기기 마련이라 살아본 후기가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릴수 있게 될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업체 선정 과정

구축아파트 도배/바닥/씽크/도색정도의 간단한 인테리어만 해본 저로써는 주상복합 오피스텔의 인테리어는 막막한 숙제였습니다.

구조가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벽체를 다 허물고 다시 배치부터 시작해야하는 상황.

1.예산범위  2.뷰를 고려한 구조변경  3.환기  4.수납  5.안전 이렇게 똑같은 조건들을 제시하며 몇군데 업체와 미팅을 했습니다.

SM은 인터넷 검색으로 우연히 알게된 업체로써 AS가 강점이며 일산지역에서 오래된 회사라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예산범위를 제시했음에도 턱없는 견적서를 제시한 업체, 황당한 구조도안을 제시한 업체, 말만 앞서고 약속을 지키지 않은 업체등을 만나본후 맨 마지막에 SM을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견적서를 받고 다시 미팅을 했던것 같습니다.

사업체니까 이윤을 남기는건 당연한거고, 저희는 소비자로써 지불한 금액에 대한 합리적인 결과물이 나오길 바랬습니다.

100원을 지불하고 200원어치를 바라는것은 말도 안되는 심보이고, 반대로 50원어치의 결과치를 받게 된다면 너무 억울한 일이잖아요!

소비자가 모든 자재와 상황을 알수 없으므로 업체의 신뢰도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SM과 몇차례 미팅과정을 거치며 믿음이 가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진행과정

살고있는 집과 공사할 집이 가까운 관계로 하루 두번씩 현장에 들락날락 거렸습니다. 아마 실장님은 저희를 역대 진상고객 리스트에 올려놓으셨을지도 모르겠네요.ㅎㅎㅎ

설렘, 걱정, 기대가 공존했지요.

거실을 방 두개로 나누는 과정에서 실장님이 ㄱ자 구조를 제시해 주셨는데 적당한 사이즈 안배를 해주셔서 두개의 방 모두가 쓸모 있으면서 멋진뷰도 갖게 되었어요.

모든 가구와 가전제품의 배치를 미리 체크해서 전기공사도 해주셔서 생활하기에 너무 편하고 깔끔해요. (처음엔 남의 살림을 왜 물어보시나 했여요ㅠㅠ)

중간중간 자재들을 정하는 과정에서도 심미성뿐 아니라 합리성을 고려해서 추천해 주셨어요.

(ex. Q.실장님 이 바닥 타일은 어떤가요? A.안돼요. 미끄러워요(친절한 말투 아니심ㅋㅋ) 그리고서는 이것저것 막 뒤지시며 몇개를 추천해주심^^  

      Q.중문유리 투명/반투명 섞고 싶은데요?  A.권하지 않습니다. 보기싫어요.--네 실장님 말씀이 맞았습니다. 섞었으면 난집해 보였을듯이요)

물론 중간중간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최대한 저희 의견 반영해 주셨고 지금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거실 샷시의 손잡이 까지도 문 열고 닫는 범위 생각해서 넣어주셨더라구요. 처음에는 왜 여긴 손잡이가 없을까 했거든요::

마감이야 말할 필요도 없어요. 타일 , 매지, 실리콘등이 거의 군대수준의 오와 열!!

같이 오랫동안 일하시는 최고의 전문가들만을 투입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비슷한 시기에 공사한 친구집도 여러곳 가봤고, 새아파트 입주한 곳도 가봤는데 저희집만큼 깔끔한 공사를 한곳은 보지 못했습니다.



*소회

살면서 계속 만족스러운집, 1년이 지나도 새 것 같은 자재들,  마구마구 자랑하고 싶은 집이예요!

무심한듯 배려해주신 것들도 살면서 감사하게 느껴집니다.(세탁실 어두울것 같아 제가 조명 더 넣었어요...세상 무심하게 툭 말씀하심ㅋㅋ)

AS가 좋아서 SM선택하신 분들-- 선택은 잘하셨는데 이유는 틀렸어요. AS할일이 거의 없습니다.^^ 시공자체가 완벽에 가깝거든요.

SM의 여러 장점중에 최고의 장점은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업하신 이유가 다 있더라구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다시 인테리어 할 기회가 생긴다면 당연히 다시 의뢰하고 싶은 업체입니다.

박성민 실장님은 키도, 덩치도 크시고 말투도 무뚝뚝 하시지만 부드러움과 섬세함도 있으신 분이구요.(처음엔 무서웠어요~~::)

제가 사진을 잘 못찍어서 고급짐과 깔끔함이 표현이 안되네요::


삶의 질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업체도 더더욱 번창하시고, 2023년 행복한 날들로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첨부파일 KakaoTalk_20230129_110641168_01.jpg , KakaoTalk_20230129_110641168.jpg , KakaoTalk_20230129_110641168_02.jpg , KakaoTalk_20230129_110641168_03.jpg , KakaoTalk_20230129_111135974.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design SM 2023-02-07 18:21:39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공사 직후 후기도 어려운데 1년 후기라니.. 제가 어제 잠깐 보고 울뻔 했습니다.T.T

    제가 무조건 잘하는건 아니지만, 후기 한번에 내가 잘 했구나 라고 스스로 칭찬 하면서 스트레스도 훅~ 날립니다^_^

    공사 과정과정에 고객님 두분과 사소하면 사소하고 큰일이면 큰일같은 의견 충돌이 있었지만,

    아무래도 제가 틀리지 않았다고 생각 하는 부분은 지지 않는 성격이다보니 무뚝뚝 하게 보여서 기분이 조금 상하셨을수도 있는데,

    인테리어 설계,마감,추후 생길수 있는 as까지 책임감 있게 작업을 해야 하는 부분이 더 강해서 제가 매번 웃으며 네네 하지는 못했습니다.

    오랜 상담 기간 그리고 작업 기간 동안 믿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저에게는 돈주고도 살수 없는 1년 후기의 기쁨을 주셔서 감사 드리고, 덕분에 더 분발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고객님 가족 모두 건강 하시고, 2023년에도 엄청나게 좋은 일만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문제 생기면 그때 뵙고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자인 에스엠 드림.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